나눔이야기

공지사항 상세보기
이랜드나눔이야기 아동을 향한 임직원의 따뜻한 마음, '해외아동양육사업'으로 날개를 달다 2020-10-15
첨부파일 베트남 알리기1 썸네일.png

아동을 비추는 한 조각의 따뜻한 햇살

이랜드복지재단 해외아동양육사업을 소개합니다



 

이랜드그룹의 임직원들은 오래 전부터 해외 사회공헌 및 해외봉사 활동을 지속 해왔습니다. 자연스럽게 소외되고 어려운 환경 가운데 생활하는 해외 아동들을 자주 만나게 되면서, 사랑스러운 아동들을 후원하고자 하는 임직원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이랜드복지재단의 해외아동양육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2007 이랜드 모잡비크 나라숑가 해외자원봉사

 

 

 

 

이랜드복지재단은 언제부터 해외아동양육사업을 시작했나요?

2003년부터 시작하여 6개국(스리랑카, 모잠비크, 방글라데시, 아프가니스탄, 베트남, 인도)에서 NGO와 협력하여 1,800명의 아동결연지원을 통하여 기초위생, 의료서비스, 학업지속 뿐만 아니라 임직원해외봉사활동, 교실/학교 짓기 등의 지역사회 개발을 통한 총제적인 지원활동을 하였습니다.

특별히 인도에서는 지원 지역이 점차 확대되면서 동인도 캘커타, 방글라데시 국경 지역, 히말라야 산맥 산악지역, 그리고 수도 델리까지 크게 4개 지역에서 아동양육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지원이 가장 많이 이루어졌을 때의 인도 후원아동 수는 1,250명이었으며, 아동 후원과 동시에 인프라 및 자립 지원도 진행되었습니다.

 

 

 


 

 


 

 

이랜드복지재단 해외아동양육사업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이랜드그룹 임직원과 함께 해외아동을 후원하는 사업입니다.

-임직원과 아동이 1:1로 결연되어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후원자님의 후원금은 100% 현지 전달됩니다.

-아동의 정보는 평균치가 아닌 개별정보를, 결산은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소외된 아이들이 미래 지역사회의 리더가 되어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4가지 영역에서 균형 잡힌 양육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지적 영역, 사회 정서적 영역, 신체적 영역, 영적 영역

2020년 해외아동양육사업에 특별한 변화가 있나요?

최근 인도 정부가 해외 지원 NGO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면서 부득이하게 인도 지역 아동양육사업을 종결하게 되었습니다. 언젠가 인도 아동들을 다시 만날 그 날을 기다리며, 사랑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또 다른 아이들이 살고 있는 베트남 빈롱마을에서 나눔과 사랑을 이어가려 합니다. 앞으로 자세한 베트남 사업 소식과 함께 빈롱마을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 이랜드복지재단의 해외아동양육사업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베트남 빈롱마을 소개와 함께

2020년 새롭게 변화한 해외아동양육사업에 대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