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공지사항 상세보기
이랜드나눔이야기 이랜드그룹, 국제재활협회 100주년 공헌상 수상 2023-06-21
첨부파일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jpg RI 수상 롤링 썸네일.jpg

 

‘상을 받는다’는 것은 언제나 기쁜 일이죠. 최근 우리에게도 특별한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바로 이랜드그룹이 국제재활협회(Rehabilitation International, 이하 RI) ‘100주년 공헌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수상이 더욱 값진 이유는 이랜드그룹이 ‘유일’ 그리고 ‘최초’라는 더블 타이틀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상에 두 타이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던 이유, 지금 소개합니다.

 

 


 

 

 

전세계 장애인을 포용하는 국제재활협회

국제재활협회(Rehabilitation International, 이하 RI)는 장애인들의 인권과 사회적·포괄적으로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조직이자 네트워크입니다. 

그 역사가 무려 100년이나 된다고 하니 국제적인 위상도 매우 높습니다. 

2023년은 RI의 설립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RI는 장애인의 평등한 참여와 포용적 발전에 탁월한 기여를 하거나 큰 영향을 미친 개인 및 단체 99개을 선정했습니다.

 

이랜드그룹은 전세계 수많은 후보 중 99개 수상팀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올해 시상식을 주관하는 중국은 4개 직할 시, 5개의 자치구, 22개의 성(대만 제외)이 있는데 이번에 4개가 선정되었고, 보통 한 나라에 1개 정도가 수상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비교할 때, 99개에 속한다는 것은 정말 더 값진 성과로 볼 수 있습니다. 

시상에는 중국장애인기구의 최고 권위자이자 장애인올림픽 중국대표단장, 장애인연합회 주석을 역임하고 있는 장하이디 주석이 함께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이랜드그룹은 민간기업으로서 한국과 중국의 우호적인 역할을 증대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국제기구로부터 최초 수상

이랜드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그 결과, 한국과 중국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을 수 있었는데요. 

국제기구로부터 수상은 이번 ‘RI 100주년 공헌상’이 최초입니다. 

이는 이랜드그룹의 국경 없는 지속적인 나눔이 국제사회로부터 인정받은 최초 사례로 기록되었습니다.

 

수상의 주요 요인 중 하나는 한국과 중국의 협력이었습니다.

이랜드그룹의 중국사회공헌팀이 중국 성급부처를 포함한 중앙부처 리더들과 실무자들까지 긴밀히 소통한 결과, 참가 지원의 기회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한국 밀알복지재단, 중국 5개성 기금회와 각 전문 분야 교수들의 추천도 수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국내 유일 수상

국내 한국 기업 및 NGO 가운데 유일 수상, 그 어려운 걸 이랜드그룹이 해냅니다. ‘국내 유일’이라는 타이틀은 이랜드그룹이 국내외 진정성, 지속성의 원칙을 가지고 활동을 펼친 덕분입니다. 

지난 2019년부터 스파오는 중증장애인을 직접 고용하고 맞춤형 훈련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2020년에는 발달 장애인 응원 쿨테크 기부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이랜드재단은 밀알복지재단과도 협약을 맺었습니다. 

재단의 굿윌스토어에 의류·잡화 등 제공, 물품바우처 지급을 통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도 힘을 보탰습니다. 

 

해외 장애인을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지원해온 것도 수상에 핵심이 되었습니다.

이랜드그룹은 2002년부터 ‘의수족 지원 사업’을 시작하였고, ‘ 장애인 의류 지원 사업’, ‘장애아동 통합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외에도 이랜드그룹은 2012년부터 격년마다 중국 장학사업, 긴급구호 등에 활동한 결과로 중화자선상*을 총 4회 수상했습니다.

*중화자선상: 중국 정부가 수여하는 최고 권위와 영향력을 갖춘 자선 영역 상

 

 


 


나눔에는 끝이 없다고 합니다.

이랜드그룹은 전세계 어려운 이웃을 진심으로 도우며 

어제보다 오늘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